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

냉동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완자 동그랑땡 만들기 ^.^ 아이간식으로도 좋아요!

728x90
반응형

신랑이 운동한다고 닭가슴살을 엄청 쟁여뒀는데 ㅎㅎ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어느날, 냉동 닭가슴살을 사더라구요! ㅋㅋ

근데... 냉동을 해동해서 먹으려니 약간 비리다고 먹지를 않고... ㅡㅡ

이걸 어쩌나 하다가 아는 지인께 힌트를 얻어 만들어 본 닭가슴살완자요리!!

준비물 : 닭가슴살 두덩이, 우유, 냉장고 야채 (파, 양파, 양배추, 당근 등), 후추, 밀가루, 소금

1. 우유에 후추약간, 냉동 닭가슴살을 해동시켜주세요^^ (냉동아니면 굳이 이 부분은 생략)

우유에 해동시키면 닭의 비린맛을 잡아주더라구요!

2. 해동된 닭가슴살과 야채를 마구 다져주세요 ㅎㅎㅎ (이유식만든다 생각하고 ㅋㅋ)

야채다지기를 사용하시면? 아주편하실듯 해요~~^^

3. 잘 다져진 야채와 닭가슴살에 후추약간, 소금, 밀가루를 넣고 잘 뭉쳐지도록 섞어 줍니다.

밀가루 양은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봐가면서 섞어 주세요~~(야채양에 따라 달라져요~)

4. 찜기에 넣고 적당히 동그랑땡 크기처럼 만든 닭가슴살을 쪄줍니다^^

아이들 간식이라면 간을 조금 삼삼하게 하시는게 좋겠죠?

5. 잘쪄진 아이들을 예쁘게 담아서 드시면 됩니다^^

이대로 드셔도 되고~ 계란물을 만들어 동그랑땡 부치듯이 한번 더 부쳐주니 그것 또한 별미더라구요~~^^

냉동 닭가슴살 냉동실에서 ㅋㅋ 잠자고 있다면 깨워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영양간식으로 아주 만점 ! 밥반찬으로도 좋아요^.^

반응형